프라시아 전기 클래스(직업) 추천! 유저별 최적 클래스 찾기 (무소과금, 핵과금)
- 게임 공략
- 2023. 3. 26. 04:46
2023년 3월 30일 출시 예정인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초대형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클래스(직업) 분석, 추천 글입니다. 각각의 영지를 둘러싼 갈등과 전쟁을 주요 골자로 하는 이 게임에서 시작 클래스는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처음 클래스를 선택할 때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프라시아 전기 클래스(직업) 추천
프라시아 전기에는 4개의 클래스와과 각 클래스에 따른 3개의 스탠스, 총 12개의 스탠스가 존재합니다.
각각의 클래스에는 원거리, 근접, 체력 회복, 뛰어난 공격력, 버프 등 다양한 특징들이 존재하며 직업별 스탠스에 따라 특징이 추가됩니다.
각 클래스의 소개와 스탠스를 정리하고 추천 이유와, 그에 따른 무소과금부터 핵과금러까지 각 과금금액별 추천 직업, 스탠스 알려드립니다.
주문각인사
소개 : 원거리 마법사 클래스 주문각인사입니다. 텔라(기본)와 지팡이, 오브로 스탠스가 나뉘어 있으며 스탠스에 따라 각 특화되는 영역이 다릅니다.
- 텔라(기본) : 불과 얼음 등 원소의 힘을 쓰는 스탠스. 범위 공격 스킬 사용 가능.
- 지팡이 : 회복 스킬 사용 가능
- 오브 : 약화 효과 사용 가능
주문각인사는 가장 많은 유저가 선택하게 될 직업입니다. 회복 스킬은 사냥유지력을 증가시켜 자동 사냥, 밤생 사냥에서 우위를 가져옵니다. 던전이나 전쟁에서도 꼭 필요한 직업이 될 것입니다.
원거리 직업이라는 이점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멀리서 선공을 때려 경험치 획득량에서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회복 스킬의 사냥 유지력과 합해지면 더 오랜 시간 사냥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무소과금 유저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직업입니다. 사냥 유지력과 약화 효과를 통해 큰 과금을 하지 않아도 1인분을 할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대규모 전쟁과 영지 약탈, 점령에 포커스를 두고 있는 프라시아 전기인 만큼 손해는 보지 않는 추천 직업입니다.
마법사 직업의 특성상 마법 명중률은 높고 사냥 유지력도 뛰어나지만, 초반 마나 회복 세팅을 맞춰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향사수
소개 : 원거리 궁수 클래스 향사수입니다. 단궁(기본)과 장궁, 대석궁으로 스탠스가 나뉘어 있습니다.
- 단궁(기본) : 빠른 공격 속도와 이동기(회피 공격) 보유
- 장궁 : 이동속도가 줄어주는 대신 멀리서 공격 가능한 저격 자세 스킬 사용 가능
- 대석궁 : 자동 석궁 설치, 적 탐지, 광역 공격 가능
향사수는 원거리 궁수 직업입니다. 단궁(기본) 스탠스는 이동기와 빠른 공격 속도로 재미와 사냥, PVP를 모두 잡은 스탠스입니다.
장궁 스탠스는 멀리서 보스 몬스터를 공격하거나 아군의 보호를 받으면서 적들을 공격할 때 이점이 있습니다.
대석궁 스탠스는 자동 석궁 설치, 적 탐지, 광역 공격이라는 스킬을 가져, 핵과금러에게 특화된 특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원거리 직업이라는 이점은 조금이라도 몬스터를 빨리 잡아 성장시켜야 하는 MMORPG에서 가장 큰 이점입니다.
장궁 스탠스를 통해 방어력을 크게 맞추지 않아도 보호를 받으며 보스 사냥, 공성전에서 기여가 가능하게 만들어 놨으며, 대석궁의 자동 석궁 설치와 적 탐지 기능으로 암살자에게 약하다는 원거리 클래스의 단점을 잡은 스탠스도 있습니다.
무소과금, 중소과금 유저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직업이며, 자동 석궁 설치를 통한 빠른 성장을 하고 싶은 핵과금러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은 직업입니다.
환영검사
소개 : 근접 클래스 환영검사입니다. 장궁(기본)과 환영검, 환영 방패로 스탠스가 나뉘어 있습니다.
- 장검(기본) : 다양한 이동 스킬을 사용하며 적을 급습
- 환영검 : 환영검을 추가로 소환하여 뛰어난 공격 속도와 지속 공격 능력을 가짐, 적을 끌어당기는 스킬 있음
- 환영방패 : 보호막으로 적의 공격을 막고 아군의 피해 나눠 받음
환영검사는 근접 암살자 캐릭터입니다. 장검(기본) 스탠스는 환영 쇄도라는 이동기와 암기 투척, 배후의 일격으로 적을 빠르게 암살하는 전형적인 암살자 캐릭터입니다.
환영검 스탠스에서는 환영검 투척으로 적을 끌어당기는 스킬이 있습니다. 적을 끌어당기는 스킬은 전쟁에서 적의 진영을 파괴하고, 힐러나 원거리 딜러를 암살할 수 있어 타 게임에서는 전쟁을 할 때 꼭 사용되는 전설 스킬입니다. 도망가는 적을 상대할 때도 유용합니다.
환영방패라는 특이한 스탠스를 통해 제한적인 탱커의 역할도 겸할 수 있습니다. 탱커가 부족할 때 환영 보호막과 희생의 방패로 아군의 피해를 나눠받아 탱커 역할을 수행하거나 탱커의 부담을 덜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암살자의 단점을 환영방패 스탠스로 보완하는 클래스입니다.
전쟁에서 적의 숨통을 확실히 끊을 수 있는 핵심 딜러 클래스입니다. 전쟁에서 꼭 필요한 클래스지만, 근접 클래스의 느린 사냥 속도라는 단점이 발을 붙잡습니다.
과금러, 중소과금러에게 추천드리며, 암살자라는 역할을 수행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집행관
소개 : 근접 클래스 집행관입니다. 장궁(기본)과 환영검, 환영 방패로 스탠스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 방패(기본) : 방패 돌진이라는 이동기 보유, 시련의 외침(도발)과 신의 방패로 탱커 역할
- 둔기 : 도끼로 광역기 사용 가능
- 아퀼라 : 오라 스킬로 아군 버프
집행관은 근접 탱커, 버퍼입니다. 방패(기본) 스탠스는 도발과 방패 스킬로 보스 몬스터를 상대하거나, PVP에서 적의 공격을 버티는데 강한 능력을 발휘합니다.
부족한 사냥 능력은 둔기 스탠스에서 광역기 사용을 통해 보완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아퀼라 스탠스에서는 공격의 오라, 진군의 신호를 통해 아군을 강화시키고, 카나데의 낙인을 통해 집중 공격 할 대상을 지정하는 타 게임에서의 군주같은 역할을 하는 클래스입니다.
탱커와 버퍼의 역할을 동시에 하는 결사에 꼭 필요한 클래스입니다. 하지만 근접 클래스에 육성 난이도가 매우 높아 과금러, 핵과금러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직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