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버스 컴퍼니] 전투 공략 (매커니즘 이해)

 Project Moon에서 개발한 게임 림버스 컴퍼니의 전투 공략 가이드입니다. 게임에서 알려주지 않는 전투 방식 매커니즘(합과 코인, 내성, 취약점, 패시브 스킬, E.G.O스킬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림버스 컴퍼니 전투 구성 요소

     림버스 컴퍼니의 전투는 매우 복잡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요소가 어우러져 결과를 냅니다. 그 중 중요 전투 구성 요소를 알기쉽게 설명해드립니다.

     

    스킬

    콩콩이단 홍루 - 후비기

    스킬의 구성하는 요소는 크게 다섯가지이다.
    1. 스킬의 주사위값 범위
    2. 스킬의 기본데미지
    3. 코인
    4. 코인토스 성공 추가 데미지
    5. 공격력과 방어력 보정

     

     예시를 들어, 위 스킬은 콩콩이단 홍루의 후비기 스킬이다.

     이 스킬의 1.주사위값은 4~19까지 나올 수 있으며, 이 값은 스킬의 2.기본데미지3.코인 토스 성공 4.추가 데미지를 합산하여 결정된다.

     합을 겨루거나 공경 판정이 들어갔을 때 각각의 스킬은 가장 먼저 코인을 토스하여 성공(앞면)과 실패(뒷면)를 판정한다. 코인 개수는 각 스킬마다 다르며 1~4개로 구성되어 있다.

     이 스킬의 주사위값은 최소 데미지 3(코인토스 전부 실패), 8(성공, 실패, 실패), 13(성공, 성공, 실패), 18(성공, 성공, 성공)으로 3~18까지 나올 수 있다.

     앞에서는 4~19라고 했는데 왜 3~18이냐 값이 다른거 아니냐 하면, 이는 5.공격력과 방어력 보정이 들어갔기 때문이다. 적과의 공격력 방어력 차이에 따라 기본 데미지 보정이 +1 추가(4~5차이마다 1씩)되어 4, 9, 14, 19로 나온 것이다.

     그렇다면 무조건 코인이 많고 코인토스 값이 높은 스킬이 좋은 것이냐? 할수 있지만 보통 코인 개수가 적은(1개)스킬은 기본 데미지 값이 높거나(안정성), 코인토스 성공 추가 데미지가 높기 때문에 각각의 장단점이 있다고 볼 수 있다.

     기본데미지와 코인토스 성공 추가 데미지는 동기화로 인한 스킬 강화로 값이 상승할 수 있으니, 동기화를 하는게 가장 빠르게 강해지는 지름길이다.

     

    [림버스 컴퍼니] 공략과 성장 필수 팁 모음

    게임사에서 알려주지 않는 림버스 컴퍼니의 필수 요소들을 알려드립니다. 캐릭터 성장 방법과 인격 동기화, 인격 레벨업 방법, E.G.O란 무엇인가 등 게임을 진행하는데 필수적으로 필요한 정보

    worst-god-game.tistory.com

     

     

    합 겨루기

     내가 스킬을 사용하고 적 또한 스킬을 사용했다면 '합'을 통해 승리를 가리게 된다.

     합에서의 '코인'은 성공에 따라 추가 데미지를 주면서 공격/방어 기회이기도 하다.

     합에서 승리하려면 주사위 판정에서 승리해서 적의 코인을 전부 소모시켜야 한다.(주사위 승리시마다 1개씩 삭제)

     위 사진에선 나의 주사위 값은 4~19(4, 9, 14, 18)이며 적의 주사위 값은 5~11(5, 7, 9, 11)이다.

     내가 이길 수 있는 경우의 수는 4일경우 무조건 패배, 9일경우 50%, 14일경우 100%, 18일경우 100%로 매우 우세하다고 나오고 있다.

     그렇게 3번 주사위 판정에서 승리하면 합에서 승리하고 공격 판정으로 넘어갈 수 있다. (적의 코인 개수에 따라 다름)

     하지만 합에서 패배해서 코인이 소모된다면, 코인토스 추가 데미지가 하락한다. 적의 주사위 값이 높게 나오고 나의 주사위 값이 계속해서 낮게 나온다면 패배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

    공격 판정

    합 승리 후 공격 (검계살수 이상 - 이면찬자)

     합을 승리하면 공격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공격 횟수는 합에서 소모하지 않은 남은 코인 횟수만큼 공격할 수 있다.

     공격 판전 전의 합에서의 주사위 판정은, 스킬이 가지고 있는 모든 코인을 한번에 코인토스해 주사위 값을 결정했지만 공격판정에서의 스킬 데미지는 그렇지 않다.

     합에선 공격 횟수에 성공한 모든 코인 토스 성공 추가 데미지를 추가했지만, 공격 판정에서의 스킬은 성공한 코인 토스마다 1회씩 '기본 데미지 + 코인 토스 데미지'를 추가하며 공격한다.
     기본 데미지가 9에 코인 토스 추가 데미지 1이며 코인 공격 횟수가 3인 스킬이라면 최대 데미지는 합처럼 (12, 12, 12)가 아닌, (10, 11, 12)로 순차적으로 올라가는 방식을 공격 판정에서는 사용하고 있다.

     예시를 든다면 위 사진은 검계살수 이상의 이면찬자 공격이다.

     합에서 한번도 패배하지 않아 코인 3개를 전부 들고 와 공격 횟수는 3번이다.

     여기서 다시 처음부터 데미지 계산을 시작한다.

     이면찬자의 기본 데미지는 8. 여기서 코인 토스 성공시 +1씩 추가된다. 코인 개수(공격 횟수)는 3개.

     위 사진에서는 첫 공격 8(코인토스 실패), 두번째 공격 9(코인토스 성공), 세번째 공격 9(코인토스 실패했지만 전 공격에서 +1)하여 총 26의 보정없는 체력 피해를 주었다.

     적이 받은 데미지 30은 마지막 데미지 9에서 완전 공명 보너스 233%와 취약 데미지 보너스 50%(흐트러짐)를 받아 30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30 = 9 (보정없는 데미지) X 233% (완전공명 보너스) X 50%(취약 보너스)}

     같은 죄악 속성을 연결해서 얻는 피해량 보너스는 합에서 승리한 뒤 공격 판정에서만 받을 수 있으니 전투에서 승리하려면 공명 판정보다는 먼저 합에서 승리할 확률이 높은 스킬을 우선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합에서 승리 후 데미지를 누적해 적을 흐트러짐 상태로 만들고, 흐트러짐 상태의 적에게 공명 상태의 스킬로 피해량을 높인 뒤 일방적으로 공격을 넣는 것이 승리 공식이다.

    전투 타겟과 순서(환상체)

    흑단여왕의 사과

     환상체 전투에서는 타겟을 변경할 수 있다.

     환상체 '흑단여왕의 사과' 설명을 자세히 보면 환상체의 부위마다 각각의 기믹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중 열매는 공략의 핵심이 되는 부위로 파괴하면 적의 모든 부위에 취약을 줄 수 있는 약점이다. 따라서 환상체를 공격할 때는 설명을 보거나, 설명이 없을 시 눈치껏 약점을 공격하는 것이 좋다. (대게 약점은 위처럼 방어를 하고 있거나 속도가 느리다.)

    환상체 약점 공략

     스킬을 환상체의 각 부위에 해당하는 스킬에 드래그하면 해당 부위를 공격하고 부위 파괴할 수 있다.

     거울 던전에서 만날 수 있는 골목파수견 또한 강력한 환상체이지만 공략 방법이 있다.
     그냥 공격을 진행하면 체력이 낮아질수록 강해져, 실피를 남기고 잡지 못할 정도로 강하지만 전투를 진행하며 전봇대에 해당하는 부위를 지속적으로 타격해주면 놀랄만큼 약해져 그나마 쉽게 공략이 가능하다.

    일방공격과 전투 팁

    일반 전투

     환상체 전투가 아닌 일반 전투에서는 타겟을 설정할 수 없다. 자동으로 타겟이 설정되고 스킬만을 사용할 수 있는데, 여기서도 팁이 있다.

     위 사진의 스킬 발동 칸을 보면 1, 2번째 스킬은 합을 발생시키나 3번째 스킬부터는 일방 공격으로 표시되어 있다.

     따라서 3번째 스킬부터는 합을 발생시키지 않고 일방적으로 공격할 수 있다.

     이는 적의 스킬 공격 횟수가 없거나, 흐트러짐 상태가 되어 무력화됐을때 자주 일어난다. 따라서 인원수가 많을수록, 적을 많이 흐트러짐 상태로 많들수록 전투에서 승리하기가 쉬워진다.

    패시브 스킬과 발동법

    패시브 스킬

     패시브 스킬은 죄악 스킬 사용 개수에 따라 자동으로 활성화된다.

     위 사진을 예로 들다면 탐식 죄악 스킬 2개를 사용하여 그레고르의 긴급 식량보급 패시브 스킬이 발동됐고, 질투 죄악 스킬 2개를 사용하여 뫼르소의 패시브 스킬 견뎌내기가 활성화됐다.

     패시브 스킬은 전투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효과가 많으니, 스킬을 사용할 때 신경쓴다면 전투 승리 확률을 높일 수 있다.

     패시브 스킬은 인격의 공명 단계 상승, E.G.O 환상 해석으로 획득할 수 있다.

    E.G.O 스킬 사용법

    E.G.O 스킬 사용법

     (에고를 장비하고) 스킬 사용창 아래에 있는 캐릭터의 초상화를 길게 누르면 에고 스킬을 확인할 수 있다.

     불이 들어와 있는 에고 스킬이라면 사용할 수 있다.

     스킬을 사용하려면 E.G.O 스킬마다 요구하는 자원이 필요한데, 자원은 지금까지 사용한 죄악 속성의 스킬의 개수만큼 누적되며, 전투 창의 오른쪽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고 스킬은 주사위값이 매우 높으며 강력하니 고난이도 전투나 보스전 때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 전투 스킬이다.

    물리 속성(공격 유형)과 죄악 속성 버프

    물리 속성

     수감자마다 각각의 물리 속성에 따른 내성과 취약을 가진다.

     

    참격, 관통, 타격

     

     물리 속성은 참격, 관통, 타격으로 나뉘어진다.

     수감자는 자신의 속성에는 내성을 가진다.

    (인격 정보 창의 스킬을 보면 해당 스킬의 아이콘 아래에 스킬 물리 속성이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다.)

     스토리에서 적 정보를 확인하고 적의 취약 속성을 가진 인격(수감자의 내성 속성 확인)을 편성하여 공략하면 더 쉽게 승리할 수 있다.

     예를 들면 2-18의 경우 참격의 2, 3성 홍루, 검계살수 이상을 활용하면 쉽다.

     3-4~3-6은 타격 속성의 1성 히스클리프를 배치하면 난이도가 쉬워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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